왕십리 백반 맛집 풍년식당
왕십리 백반 맛집 풍년식당
오늘은 왕십리 백반 맛집 중 최애 식당 풍년식당 이야기이다. 나는 백반을 무척 좋아한다. 매일 백반만 365일 먹으라고 해도 먹을 수 있을 정도인데 공기밥과 찌개 그리고 많은 반찬들을 생각하면 이정도 맛있는 음식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뭐 사실 우리가 매일 먹는 그런 집밥 느낌의 식당을 좋아하는건데 집밥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유명한 백반집 (청담골/쌍다리불백/성북동돼지갈비/감나무집/송림식당/정원식당 등등)이나 맛있어 보이는 백반집이 보이면 꼭 들어가보는 편이다.

Location
이곳은 왕십리 중심권과는 거리가 좀 있는 곳이다. 이 주변에는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던 유명한 쌀국수 집도 있지만 이 골목은 평소에도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그런 곳이 아니다 보니 알음알음 입소문으로 장사가 되는 그런 맛집이다.
이곳은 사무실 주변(이라고 하기에는 거리가 좀 있다.)이기도 하고 처음엔 왕십리 김치찌개 맛집이라고 해서 찾아왔ㄲ던 집인데 지금은 최애 백반집 중 하나가 되었다.

식당 내부이다. 테이블이 6개 좌식 테이블이 8개 정도 있는 곳이다. 백반집 치고는 넓직하다.
메뉴 및 가격

가격은 그냥 적당하다. 싸다고 하기도 그렇다고 비싸다고 하기에도 애매한 가격
이 집의 김치찌개는 정말 맛있다. 칼칼하고 감칠맛나는 집에서 엄마가 해주던 그 김치찌개 맛이 난다.
포스팅 하는 지금도 생각이 나는데 조만간 김치찌개 포스팅도 올려보겠다.
기본 반찬

기본 반찬이다. 매일 조금씩 바뀌지만 찬들이 모두 맛깔스러운 맛이다.
백반집에서 반찬 리필은 기본~ 물론 친절하게 가져다 주신다.
이집 반찬이 맛있어서 사실 찬에 밥만 먹어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곳.

이집이 정말 좋은 것은 1명이 오든 2명이 오든 3명이 오든 아무튼 된장찌개를 인원수에 맞게 내어준다. 다른 백반집은 봍통 국으로 주는데 이집은 된찌를 주는데 맛도 훌륭하다.
가끔 다른 곳에서 된장찌개가 먹고 싶어서 된장찌개만 시킬때도 있음에도 실망할때가 종종 있는데 뭔가 기본옵션으로 나오는 된장찌개 치고 만족도가 상당하다. 단! 김치찌개를 시키면 안나온다…. 그래도 김찌 최고!
메인 메뉴 및 한상 차림

저는 이집에서 주로 김치찌개나 생선구이를 먹는데 이날은 삼치구이를 주문 했다. 고등어는 1마리 삼치구이는 반마리를 주는데 밥 한공기 먹기 충분하다.
3명 또는 4명 간다면 연탄불 생선 모듬구이 추천 드린다. 이집에 있는 생선이 다 나오는데 생선 좋아하면 배터지도록 생선구이 먹다 올 수 있다.
쌈밥도 많이 주문하는거 같은데 제육은 추천 하지 않겠다.
오징어 볶음은 꽤 먹을 만 했지만 엄지척은 아니며, 개인적으로는 김치찌개와 생선구이류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