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오카 벚꽃 여행 (2019. 3. 26)

일본 후쿠오카 벚꽃 여행을 다녀왔다. 지난 주 수요일 (2019. 3.20) 퇴근 직전 몇몇 블로그를 통해 벚꽃 개화시기를 보다가 18일에 후쿠오카에서 벚꽃이 핀다는 글에 훅 가서 급 비행기 티켓을 끊었다.

이상은 벚꽃에 파묻히는 거였지만…..
현실은…

그래도 몇그루가 피어 있어서 사진은 어렵사리 찍어와봤다. (5그루 보기위해 2만보를 걸은건 안비밀…)

이번 여행의 목적은 오로지 벚꽃 힐링이었기 때문에 벚꽃 여행 기간 5일동안 벚꽃만 쫒아 다녔다.
오호리 공원, 니시공원, 마이즈루 공원, 우미노 나카마치 공원, 라쿠스이엔, 쇼후엔…..
벚꽃이 핀다는 곳은 모조리 따라 다녔지만 큰 소득이 없…..

오호리 공원은 후쿠오카 시내에서 살짝 떨어진 곳에 있는 호수 공원이다. 호수 한바퀴 도는데 30분 이상 소요되는 꽤 커다란 호수를 중심으로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인근 주민들이 산책이나 조깅을 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갈 때 한번씩 들르는 곳이기도 하다.

호수 정 중앙에는 정자 비스므리? 한 장소가 있는데 그 장소는 오호리 공원의 핫스팟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곳이며, 나 역시 그 곳을 촬영한 사진이 다수있다. 같이 여행가는 일행이 있을 때 늘 사진을 찍어주는 장소이기도 하다. 또 스타벅스도 있어 방문을 하는편인데 갈때마다 사람들이 많아 늘 테이크 아웃을 해온다. 내 의지가 아닌 일행들 때문에 방문을 하는 이유는 한국이나 일본이나 나에게는 스벅커피가 그리 맛있게 느껴지지 않는다…..

그렇게 돌다 돌다 오호리 공원 한켠에 홍벚꽃이 서너그루 피어 있는 모습이 보였다. 그나마 벚꽃 몽우리가 큰 나무를 골라 사진을 찍어본다. 벚꽃 주변에는 피크닉을 온 일본인들이 많아서 그 사람들을 피해 사진 찍기가 쉽지 않았다…..

뭐 여튼 그렇게 건진 사진

오호리 공원
주소: 일본 〒810-0051 Fukuoka, Chuo Ward, Ohorikoen, 公園管理事務所
운영시간: 24시간 오픈
문의: +81927412004

아쉬움을 뒤로 할 수 없어 바로 건너편 (이라고 하기에는 도보로 거리가 꽤 되는..) 니시 공원으로 향해 보았다. 오호리 공원에서 도보로 약 20분 정도 걸리는 니시 공원의 벚꽃은 SNS에서도 꽤 유명한 벚꽃 명소인데 니시 공원을 올라가는 길 양쪽으로 벚꽃이 피어 있는 모습이 장관인 곳으로 후쿠오카 벚꽃 여행 필수코스이다. 하지만 우리는 니시공원에서 길을 따라 길게 뻣어 있는 벚꽃길은 아쉽게도 볼 수 없었다.

그래도 꼭대기에 있는 사찰 옆에 벚꽃이 크게 피어 있어 다행스럽게도 사진 몇장은 찍어 올 수 있었다. 그리고 산 위에서 바라 보는 풍경이 상당히 좋아 더 아쉬움이 생겼는데, ‘지금도 이리 이쁜데 벚꽃이 만개되는 얼마나 이쁠까…’ 라는 생각이 들어버렸기 때문이다.

역시 벚꽃은 시기를 잘 맞춰 와야….

니시 공원
주소: 13 Nishikoen, Chuo Ward, Fukuoka, 810-0061 일본
운영시간: 24시간
문의: +81927412004

이 사진은 마지막 날(2019. 3. 26) 우미노 나카마치 공원에서 찍은 사진이다.
전날 밤에 오호리 공원, 니시 공원, 마이즈루 공원까지 싹다 훑었지만 벚꽃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 24일에 다녀온 우미노 나카마치 공원을 다시 다녀왔다.

이틀 전에 왔을 때 보다 몽우리가 더 커지고 꽃이 활짝 핀 아이들이 보인다.
아마도 이번주 (2019. 3. 28) 주말이 지나면서 절정을 보일 듯 하다.

사실 우미노 나카마치 공원으로 다시 온 이유는 이틀 전 꽃이 별로 없을 때도 꽃이 많이 핀 나무들이 몇몇 보여서 다시 왔다. 역시 이틀전에 비해 더 예쁘게 피어 있다.

꽃밭과 어우러진 벚꽃이 너무 예쁘게 보인다.

우미노 나카마치 공원은 유료이지만 공원도 굉장히 큰데다가 벚꽃 말고도 꽃밭과 다양한 식물들을 볼 수 있는데 공원 조성도 굉장히 잘되어 있고, 이곳으로 피크닉을 온 일본인들이 많이 보이는 곳이다. 뭔가 힐링을 할 수 있는 분위기가 잘 만들어져 있달까?

그런 이유로 나와 내 친구는 이곳을 다시 오는데 주저하지 않고 올 수 있었다. 다만 후쿠오카에서 오는 길이 조금 어려운 편이고 입장료가 있다는게 약간의 단점이라면 단점이랄까?

만약 여기에 방문하겠다고 하면, 하루를 내어서 방문하기를 권하며, 식당이 많지 않으니 음료는 시내에서 사오고 도시락은 편의점 또는 하카타역에서 에끼밴을 사오는 것을 추천한다. 공원이다 보니 먹는 곳이 마땅하지가 않아 아쉬움이 좀 있었다.

우미노 공원은 굉장히 넓은데 그 중간 지점에 벚꽃 나무가 엄청나게 큰 한그루가 있다.

후쿠오카 벚꽃 여행을 가실 분들이라면 이번주(2019. 3. 28)나 다음주 주중에 가면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우미노나카미치 해변공원
주소: 18-25 Saitozaki, Higashi Ward, Fukuoka, 811-0321 일본
문의: +81926031111
운영시간: 09:30~17:30

Jay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