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현지인 맛집 1958 김여사 코다리찜

군산 현지인 맛집 1958 김여사 코다리찜은 산지에서 재료를 직접 공수해서 요리를 하는 것으로 지역민들에게는 잘 알려진 곳이다. 군산에는 여행자들에게 유명한 맛집들이 많이 있지만 나는 여행을 다닐때는 가급적 현지인 맛집들을 찾는 편이다.

주요 관광지인 월명동과는 거리가 조금 있는데 군산 아파트 단지가 모여있는 신 시가지와 은파호수공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다만 직접 걷기에는 거리가 꽤 걸린다. 상가 주차가 되니 가급적 차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이 흐릿하지만 가격은 보인다……
가격이 내 기준으로 저렴한 쪽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비싼쪽도 아니다.

밑반찬은 시금치, 갓김치, 콩나물무침, 메추리알 장조림, 김과 청양고추가 들어간 간장양념 그리고 양배추 샐러드.

바로 옆에 휴대용 버너를 갖다 놓더니 바로 코다리 지리를 끓여준다. 맑은 색과 다르게 칼칼한 국물이 소주안주로 딱이다.

이어 코다리가 나왔다.
중간에 있는 시레기가 너무나 맛이 좋은데 김+간장양념 그리고 코다리와 시레기를 싸먹으니 이게 또 별미.

친구와 밥먹으러 왔는데 코다리는 소주 도둑이 되어 버린다.
친구의 지인들까지 넷이서 소주 네병을 순식간에 치워버린다.
양념이 아쉬워서 밥도 하나 비벼본다.
역시나 좋은 맛.

강원도에서 직송된 코다리와 완도 돌김 그리고 전남 시래기 등 산지에서 직송된 재료들로 만들어 지는 1958 김여사 코다리찜은 밑반찬도 매일 직접 만드는 군산 맛집이다.

개인적으로 강원도 음식도 코다리도 좋아하는 탓에 기준이 상당히 높다. 그런 내 주관적 기준을 만족시켜줬다는 것으로도 높게 평가하고 싶은 곳. 군산 지역 맛집을 몇 군대 가지는 못했지만 식당들이 대부분 평타 이상은 한다. 전라도의 여행은 역시 먹는 즐거움이 크다.

다만 여행자들에게 유명한 맛집 보다는 이런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맛집들이 맛있는 경우가 많았고 실제로 여행자 맛집들은 실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1958 김여사 코다리찜 본점
주소: 전북 군산시 공단대로 409 청솔아파트상가 101호
영업시간: 11:30~21: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라스트 오더 영업종료 30분전)
브레이크 타임: 14:30~17:00
전화번호: 0507-1385-3220
주차: 가능 (아파트 상가 내)

구글 지도 검색이 안되어 주소지만 첨부한다.

Jay

Share